제철 음식 효능 칼로리 정보

초간단 마늘청 만들기 꿀마늘 효능 알아봐요

§♣§ª 2021. 10. 12. 02:31
728x90

안녕하세요, 쌀쌀해진 느낌이 부쩍 드는 최근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위해서 차를 챙겨먹고 있습니다. 일전에 할머니가 직접 만들어주신 마늘청인데요. 개인적으로 마늘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마늘청을 이용해서 차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마늘청이라는 말보다는 꿀마늘이라고도 많이 불리우는 이 마늘청 만들기 간단하니까 한번 구경해보고 가세요!

 

 

 

 

 

마늘이-그릇에-담겨있다
마늘청 만들기

초간단 마늘청 만들기 

마늘, 꿀, 유리병

마늘청 만들기 위해서는 마늘, 꿀이 필요합니다. 달달하게 드시고 싶으시 분들은 마늘과 동량으로 꿀을 준비해주시면 되며 기본적인 레시피를 일단 알려드리면 마늘 3 : 꿀 1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늘청 맛은 개인적인 취향으로 드시면 되니 마늘을 평소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마늘을 많이 넣어주시는 걸로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마늘을 15분정도 찜기에 쪄줍니다 / 찌는게 싫으시 분들은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2. 익은 마늘을 으깨어 줍니다.

3. 으깨준 마늘에 꿀을 넣어서 유리병에 담아줍니다.

 

마늘청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다만, 숙성이 약간 필요하기 때문에 이렇게 만들어준 마늘청은 실온에서 보관하되, 3일간 실온 (20도~26도 사이) 보관을 해주시고 그 뒤에는 냉장보관해주시면 됩니다.

 

 

 

 

 

꿀마늘 먹는 법

꿀마늘 먹을 때에는 매번 냉장보관해주셔야합니다! 게다가, 꿀마늘 먹을 때에는 물기 묻지 않은 숟가락을 이용해서 한숟갈 그대로 드시거나 혹은 따뜻한 물에 타서 마늘차로 드시면 됩니다.

마늘-3개가-모여있다
마늘 효능

꿀마늘 효능

 

 

꿀마늘은 기본적으로 꿀과 마늘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매운 마늘을 평소에도 먹기 쉽게 만든 것으로 꿀마늘은 남녀노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꿀마늘 효능 어떤 점이 있을까요?

 

꿀마늘의 가장 큰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향균작용

꿀마늘은 마늘의 기본적인 효능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마늘은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해온 채소인데요, 아무래도 매운 냄새와 맛으로 많이 먹지 못하는데 이렇게 꿀마늘을 해먹으면 향균 작용으로 마늘 안에 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식중독 균까지 죽이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철에 많이 나타나는 식중독 균 예방으로 마늘 섭취는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

마늘은 혈관을 청소하는 청소부라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혈관에 좋은 식품입니다.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생성 억제에 도움을 주어 꾸준히 챙겨먹으면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 안에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혈관 생성을 촉진하고 혈전의 형성을 억제했다는 논문도 있습니다.

 

 

 

 

 

 

3. 항암 예방

마늘하면 나오는 것중에 암과 관련된 내용이 많습니다. 그만큼 암세포가 늘어나는 것을 막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많습니다. 마늘 성분 중 유기성 게르마늄, 셀레늄 등이 암 억제와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식도암, 유방암, 위암, 간암, 유방암에 항암작용 효능이 입증되었으며 국내에서 재배된 마늘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살균효과, 혈관청소부, 천연 항생제하면 이제는 마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좋은 성분을 꿀마늘로 섭취시 매일 먹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 실제로, 다이어트에도 꿀마늘이 효과가 좋은데 꿀마늘을 꾸준하게 섭취시 혈관도 깨끗해지며 마늘을 익혀서 섭취시에는 아조엔이라는 성분이 생기는데 이 성분이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몸 속의 노페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다이어트로 허약해질 수 있는 몸 원기보강 및 지방분해에 도움되는 꿀마늘 필수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는 간편하게 집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마늘청 만들기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마늘이 몸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나 좋은 음식일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앞으로 마늘을 잘 챙겨먹어 몸속 혈관 건강 잘 챙겨야겠습니다! 집에 꿀마늘 있는데 앞으로 더더 잘 챙겨먹어야겠네요. 다음번에는 마늘 제철에 마늘 쟁겨두고 마늘청 많이 만들어서 여름 가을에 많이 먹어야겠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