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실내 공기정화 식물 목록 기르기 쉬운 테이블야자 어디에 둘까?

§♣§ª 2021. 10. 22. 03:29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가 백신 맞고 조금씩 풀리는 기분이 드는데요. 그래도 아직까지 아무래도 밖을 원활하게 나다닐 수는 없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라거나 혹은 활동들이 아직까지도 인기가 참 많은 것 같아요. 요즘 쇼핑몰만보더라도 집에서 할 수있는 취미 키트 DIY키트 다양하게 많이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꾸준하게 하고있는 DIY 취미 키트는 따로 없지만 자취하면서 키우고 있는 식물 하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기르기 쉬운 식물이기도하면서 실내 공기정화 식물이기도 하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실내-공기정화-식물
실내 공기정화 식물 기르기 쉬운 식물 모음

그래서 제가 키우고있는 기르기 쉬운 테이블야자 반려식물로 추천드리고 싶어서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집에서 기르기 쉬운 실내 공기정화 식물

집에서 기르기 쉬운 식물이라고 함은 보통 어떤 것이 생각나시나요? 일단,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기르기 쉬운 식물이라고 하면 아래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괜찮아야한다 (주1~2회정도)
- 햇빛을 자주 보지 않아도 괜찮다 (반양지, 반음지)

 

아무래도 기르기 쉬운 식물이라고 함은, 제 생각에는 약간의 관심만으로도 잘 커주는 그런 식물을 뜻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위의 두가지가 아무래도 식물에게 가장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식물을 골랐고요. 무엇보다 제가 살고있는 집자체가 햇빛이 들지않는 음지 측에 속하는 집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직사광선을 피해서 반양지와 반음지에서 기를 수 있는 식물을 골랐습니다!

 

결과는 대성공!

 

너무 잘 자라서 화분이 벅차보이는 관계로 일단 분갈이를 해줬습니다. 더 큰 화분에 옮겨심을까? 고민도 하긴 했지만, 집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 크기의 화분은 딱 아무래도 이정도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더 큰 화분에 옮겨심기보다 넉넉한 자리를 만들어주는 게 낫다고 생각했고, 집에서 제가 관리하기에 이것보다 큰 화분이면 힘들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기르고 있는 테이블야자 외에도 집에서 기르기 쉬운 실내 공기정화 식물은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 물론, 그 중에서도 테이블야자가 단연 너무 예쁘지만요.

 

 

집에서 기르기 쉬운 실내 공기정화 식물
1. 테이블야자 (parlour palm)
2. 아이비 (lvy)
3. 스파티필럼 (white anthurium)
4. 아레카야자 (yellow palm)
5. 스킨답더스 (scindapsus)
6. 벵갈고무나무 (banyan tree)

 

아무래도 이름만 있으면 어떤게 어떤 식물인지 모를 것 같아서 실내 공기정화 식물 사진들을 가져와봤습니다. 식물 모양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식물-4가지
집에서 기르기 쉬운 식물들 모음

일단,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 구하기 쉬운 것들로만 몇가지 고른 식물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진만 봤을 때는 스파티필럼과 뱅갈고무나무를 추가로 구매해서 더 키우고 싶네요.

테이블야자와 야레카야자는 생김새는 거의 흡사하지만 크기가 약간 다릅니다. 크기가 비슷해보이지만 뱅갈고무나무의 경우 다른 식물들에 비해서 크기가 큰 편이며 가격도 상당합니다. 기본의 고무나무와는 조금 다른 생김새로 가지치기가 잘 되어있는 식물로 보입니다. 

 

다가오는 겨울에는 밖은 날씨가 춥고 난방으로인해 실내공기가 아무래도 좋지 않을 가능성이 굉장히 큽니다. 자주 환기를 하면 좋지만 아무래도 추운날씨덕에 환기가 어렵죠. 밀폐되어 있는 실내공기가 지속되면 호흡기와 피부에 굉장히 좋지않기 때문에 겨울철 실내 공기정화 식물들을 통해 공기정화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거실에 두면 좋은 식물

아레카야자와, 인도고무나무, 산세베리아등은 거실에 두면 좋은 식물입니다. 아레카야자는 공기정화 식물 중에 가장 최고로 뽑히는 공기정화 식물인데요. 단, 추위에는 약한 편이라 겨울에는 미지근한 물을 주어야합니다.

 

현관에 두면 좋은 식물

현관에 두면 좋은 식물로는 실외 대기오염물질을 걸러주는 고무나무와 스파트필림이 있습니다. 특히나 해가 잘 드지 않는 현관쪽에는 아이비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비의 경우 축 떨어지는 잎 덕분에 실내 인테리어로도 좋으며 어느환경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입니다. 

 

화장실에 두면 좋은 식물

화장실에는 테이블야자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 냄새는 암모니아의 냄새가 주요하기 때문에 햇빛이 잘 들지않는 곳에서도 자라는 테이블야자가 좋습니다. 또한, 통풍이 잘 되지 않고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는 스파트필름도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겨울 실내 공기정화 식물 목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테이블야자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정말 기르기 쉬운 반음지/물 주1~2회 정도이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가 더 필요없으며 초보자도 쉽게 기를 수 있는 식물 위주로 추천을 해봤습니다. 다가오는 겨울에는 실내 공기를 위해서 반려식물 하나쯤 입양하는건 어떠신가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부탁드립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