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라떼아트 종류 배우는 중

§♣§ª 2021. 10. 26. 01:17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구직 중에 바리스타자격증 따기 위해서 국비지원 바리스타 학원에서 라떼아트 배우고 있어요. 바리스타자격증 자체에 라떼아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함께 배우고 있는데요. 일전에는 하트를 하고 이제는 2단하트를 하고 있답니다!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라떼아트

라떼아트란 커피와 스팀밀크를 사용해서 다양한 모양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좋은 라떼 아트를 위해서는 잘 만들어진 스팀밀크가 중요합니다. 좋은 스팀밀크는 거품의 입자가 작고 균일한 것을 말하며 적합한 온도로는 55도~60도 사이인 것을 말합니다.

 

 

라떼아트 종류

라떼아트 종류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프리 푸어링

2. 에칭

3. 프린트 / 파우더아트

 

 

 

 

라떼아트-종류-3가지
라떼아트 종류

 

이렇게 있고 아무래도 쉬운걸로 따지면 라떼아트 종류 중에는 라떼아트 프린트 그리고 파우더 아트가 있겠네요. 실제로, 프린트 기법으로 라떼아트 한동안 연예인들 얼굴이나 캐릭터얼굴 올려서 판매하는 것도 많이 봤어요. 아무래도 기게로 올리니 일정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결과물로는 가장 좋겠죠? 

 

그 다음 쉬운걸로 따지면 라떼아트 에칭이 있어요. 에칭은 펜을 이용해서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요, 거품을 살짝 떠서 펜으로 긁으면 원부분의 거품이 펜자국따라 하트로 나는걸 말하는데요, 별다른 기술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서 이건 충붕히 집에서도 가능해요!

 

아무래도 가장 어려운 걸로 따지면 우유스팀을 이용해서 만드는 라떼아트가 가장 어려운데요, 여기에도 여러모양에 따른 라떼아트 이름이 따로 있어요! 로제타, 물결하트, 튤립, 스완 등등이요!

 

 

바리스타자격증 중에서 라떼아트를 배울 수 있는 종류가 sca커피 바리스타자격증이었는데요, 라떼아트가 시험내용에 직접 들어가기 때문에 그래서 시험내용에 따른 라떼아트를 배울 수 있어요. 게다가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가능해서 이번에 저렴하게 듣고 있어요! (월초에 하시면 더 유리해요!)

 

아무래도 국비지원 수업이라고 해서 저는 조금 국비지원 수업 퀼리티가 조금 낮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아니였어요.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수업만으로도 딸 수 있게 수업의 퀼리티가 너무 좋더라구요. 바리스타 자격증 수업듣고 바로 바리스타자격증 딸 수 있는 수업내용부터 시험 일정 및 시험 합격할 수 있는 팁부터!!!!!

 

매일매일 우유2개로 라떼아트 연습을 꾸준히 하고 있으니 주5일 평일 연달아서 듣는 수업이 가장 이해하기 좋더라고요.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학원 알아보시는 분들은 가능한 평일에 들으시는게 가장 빨리 라떼아트까지 습득하실 수 있으리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 주말지나고 월요일되면 리셋되는 마법...!)

 


이번에는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수업 중에서도 라떼아트 수업에 대해서 몇자 적어봤어요. 아무래도 바리스타자격증 경우에는 실제로 취업과도 연결 되서 바로 실무에서 써먹을 수 있는 것들도 많고 국비지원까지 가능해서 저렴하게 수업들을 수 있으니까 가능한 국비지원 수업으로 바리스타자격증 취득하시면 좋겠습니다! 종종 바리스타 자격증 국비지원 수업 내용 올려볼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