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바리스타 자격증 국비지원 학원 가격 종류 알려드림

§♣§ª 2021. 10. 19. 23:41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로 바리스타 자격증 따기위해 학원에 다니고있습니다. 기존에 커피관련 쪽에서 일을 하고나서 잠시 퇴사 후 이일이 나에게 맞는건가? 고민을 오랫동안 했던 것 같습니다. 일단, 그래서 국민취업지원제도로 기본적인 성향검사 및 심리검사를 하고 싶었습니다.

 

어떠한 일을 하고싶은지 이미 이야기를 끝내놓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사 선생님과 이야기를 해보니까 얼추 제 전공과 비슷한 일들이 나왔습니다. 저는 기존에 조리과를 나와서 요리와 관련된 자격증 및 일들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조리 일은 여자에게 다소 힘들다고 느꼈고 그래서 커피쪽으로 마음을 돌린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이용해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 및 바리스타 자격증 종류와 학원 가격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합니다.

 

컵에-하트모양-라떼아트가-있다
라떼아트 하트 연습중이에요 

 

 

 

1.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
2. 바리스타 자격증 종류
3. 바리스타 자격증 및 학원 가격

 

1.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

 

 

국민취업제도 신청방법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은 따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을 것같아서 따로 정리해놓겠습니다.

 

현재는 제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해야만 했던 과정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봤습니다.

 

현재 바리스타 자격증 따기위해 가까운 바리스타 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를 이미 발급 받은 상태에서 학원을 알아보는 것에 대해 이야기 드리자면, 일단 커피 자격증이라고 하면 바리스타 자격증으로 많이 불리우고 있습니다.

 

일전에, 유럽 바리스타 자격증이 80만원이라고 그래서 6년전에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포기했었는데요. 이번에 제가 취득하려는 바리스타 자격증 종류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봤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이라고 하면 나오는 자격증 이름이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저는 취업을 위해서 무조건 자격증 취득을 하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바리스타 학원 수료보다 자격증 취득과정을 목적으로 하였으며,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재 바리스타 자격증이라고 하면 국내바리스타, SCA바리스타,EUCA 이렇게 세가지 바리스타 자격증을 찾아볼 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세가지 바리스타 자격증 경우 모두 민간자격증이며 국가공인 자격증은 아닙니다.

 

 

  •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
  • SCA바리스타 자격증
  • EUCA유럽 바리스타 자격증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서 찾아보면, 굉장히 부정적인 시각으로 이야기를 해 놓은 내용이 많습니다. 시험 내용이 너무 간단하다던지 혹은 있으나 마나하다 라는 등의...

 

그 다음  바리스타 자격증이라고 하면 SCA바리스타 자격증이 실제로 많이 언급되어 있고 미국과 유럽 국가가 다 가입하고있는 자격증 협회라고 해서 찾아보면 정보가 굉장이 많이 나옵니다.

 

맨 마지막 EUCA 바리스타 자격증의 경우 제일 정보가 없기도하고 인지도가 없는 것 같아서 민간자격증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높고 많은 분들이 취득하려고하는 자격증을 저도 선택했습니다.

 

 

 

 

제가 배우는 과정은 SCA 바리스타 자격증의 기본적인 단계에 해당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입니다. 여기에 라떼아트 과정이 같이 들어 있어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SCA 바리스타 자격증은 3단계로 나뉘어지는데, 가장 베이직한 과정이 파운데이션 과정이며 그 다음과정은 인터미디어 과정이라고 중급과정에 해당합니다. 커피에 대해서 많은 견문을 넓히고 싶으시다면 인터미디어 과정까지도 많이 자격증을 딴다고 합니다.

 

SCA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이지만 필기, 실기 시험으로 이뤄져있으며 시험 또한 재응시료는 없지만 의외로 떨어지는 사람도 종종 있습니다. 저는 총 20일차 3시간씩 총 60시간 과정으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현재는 바리스타 학원 5회차이며, 라떼아트를 배우고있습니다.  벌써 1/5의 시간이 지나갔는데요. 커피에 대한 이론과 커피 추출 및 스티밍 라떼아트를 배우고 있어 진도가 빠른편이라 지루하지 않고 재밌습니다.

 

 

 

망한-하트모양-라떼아트-컵-두잔
라떼아트 두번째 시간

 

이번에 SCA 바리스타 자격증 필기시험을 위해서 시험료를 납부를 했는데요, 시험료는 필기와 실기를 합쳐서 보는데 10만원 중반대의 돈이 듭니다. 적지 않은 가격이죠. 아무래도 민간 자격증이라 가격이 국가 자격증 만큼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재시험료가 따로 들지 않기 때문에 필기와 실기를 감안하더라도 국가자격증과 얼추 비슷할 것 같습니다. ( 한식 조리기능사 자격증도 필기값, 실기값*3번 정도면 거의 10만원 중반대 나오죠.)

 

아마 많은 분들이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에 관심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취업이나 창업 등 취미로 배우셔도 너무 좋은 과목중 하나가 바리스타인데요. 아무래도 국비지원제도 가능한 바리스타 학원이 많이 없기 때문에 많이 찾아보셔도 되지만, 찾아보시면 광고가 정말 많이 나오실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할인이 되는지를 확실하게 알아보시고 하시는게 아마 국민취업지원제도로 저렴하게 국비지원 학원에서 배우실 수 있을겁니다!

 

이번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이용해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 및 바리스타 자격증 종류에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가격 또한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가격과 시간이 어느정도 들어간만큼! 재시험응시 하지 않고 한번에 꼭 붙어야겠습니다.

바리스타-자격증-따는법
국민취업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바리스타 자격증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학원 및 바리스타 자격증 가격 대해서 궁금하시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아는대로 자세하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