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2021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 확인 및 예약방법 안내

§♣§ª 2021. 10. 19. 01:06
728x90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추워짐을 확실하게 몸소 느끼고 있는 10월입니다. 가을이 왔나 했는데 벌써 가버린 듯한 느낌이 들어버리니 정말 가을은 일주일 정도 머물다 가는 느낌입니다. 아쉽지만, 가을이 더 지나가기 전에 2021 독감 예방접종 관련해서 무료 대상 및 예약방법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2021독감-예방접종
2021독감 예방접종 무료대상 및 가격

 

2021독감 예방접종 무료대상은?

우리나라는 노약자 및 임산부 어린이에게 독감 예방접종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따른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 무료 대상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지원대상

만 65세 이상 어르신 / 임산부 / 생후 6개월 ~ 만 13세 이하 어린이

2021 독감 예방접종으로는 인플루엔자 4가 백신입니다.

 

2021 독감 예방접종 예약방법은?

 

독감 예약 접종방법은 어렵지않습니다. 방법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독감 예약접종 사전예약의 경우에는 노약자는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해서 사전예약 기간 및 접종기간이 다릅니다. 어르신만 사전예약 기간이 있으므로 이 부분 참고해주세요.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자 사전예약 기간 및 접종기간 안내

 

어르신 나이에 따른 사전예약 기간 및 접종기간

 

이렇게,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 기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 독감 예방접종 예약방법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편한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1. 온라인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통해 예약하기
2. 대리인 예약도 가능합니다. 단, 피접종과의 관계와 대상을 확인 후 예약합니다.
3. 전화예약 (1339 질병관리청 콜센터), 지자체 예약상담 전화번호로 예약합니다.
4.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합니다. (신분증과 본인 명의 핸드폰 지참해주세요)

 

혹은 아래의 사진의 QR코드 스캔을 이용해서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으로 바로 이동해서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르신-독감예방접종-방법
만 65세이상 어르신 독감 예방접종 온라인 사전예약 방법

 

저는 2021 독감 예방접종 가까운 동네병원에서 하기로 했습니다. 독감 예방접종비용의 경우 평균 2만 원~4만 원 정도의 선을 오가는데 평소에 자주 다니는 병원 독감 예방접종 비용이 얼마인지 확인해서 저렴한 곳으로 다니시거나 혹은 저처럼 조합원 혜택으로 저렴하게 독감 예방접종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간혹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하고 독감 예방접종 관련해서 어떻게 맞아야 할지 고민이시라고 하시는 분이 계셔서 추가로 아는 정보 남깁니다. 독감 예방접종과 코로나 백신은 다르기 때문에 문제는 없습니다만, 굳이 두 가지를 동시에 맞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독감 예방접종기간과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기간에 며칠 혹은 2주 이상의 텀을 두고 맞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2021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 확인 및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나이에 따라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기 때문에 이 부분 확인 후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