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에어프라이어 고구마말랭이 만들기 초간단 간식 이렇게 쉽다고?

§♣§ª 2021. 10. 12. 03:09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고구마 말랭이를 워낙 좋아하다 보니 고구마 말랭이 건조기 만들어보기도 하고 오븐 이용해서 고구마 말랭이 만들어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봤었는데요, 물론 사 먹는 게 가장 간편하고 맛있습니다만 가끔 사 먹다 보면 이 맛이 아닌데 하는 경우가 간혹 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식감의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알려드려보려고 합니다.

 

 

 

 

 

 

삶아진-고구마와-고구마-말랭이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요리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삶아진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약간의 인내심

 

 

 

 

 

 

 

1. 삶아준 고구마를 길게 세로로 잘라줍니다.

2. 에어프라이어를 100~120도 정도로 세팅하시고 시간도 30분 정도로 일단 세팅을 해주세요.

3. 고구마를 올려줍니다. # 모양으로 켜켜이 쌓아서 올려주세요.

4. 30분이 지나면 고구마를 뒤집어주고 다시 구워주세요. 총 90분 정도로 구워줬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더 굽거나 덜 굽거나 조절하시면 됩니다. 고구마 말랭이는 따뜻한 열로 수분이 날아가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 익힐 시 에어프라이어 안에서 고구마가 탈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고구마 말랭이 칼로리 100g 기준 325kcal

 

고구마 말랭이 경우 다이어트 간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칼로리가 높기에 다이어트 간식으로는 맞지 않습니다. 아마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해보시면 느끼시겠지만 고구마 1개당 나오는 고구마 말랭이 그렇게 개수가 많지 않은데요. 건강한 간식이라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게다가 쫀득하고 식감 좋은 고구마 말랭이 경우 아무래도 손이 더 많이 갈 수 있으니 먹을 때에는 소량만 따로 두어 먹도록 하거나 입이 심심할 때 잠깐만 먹는 식으로 드셔야겠습니다.

 

이번에는 집에 하나씩은 있다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해보았습니다. 고구마가 맛있을수록 더 맛있는 고구마말랭이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고구마말랭이 만들어 먹기 위해 건조기를 구매했었는데, 건조기가 따로 필요 없어도 맛있는 고구마말랭이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이용해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으니 다음번에도 간단하고 어렵지 않은 에어프라이어 요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간식 중 하나인 고구마말랭이 해보았습니다. 고구마를 삶아서 잘라주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게다가 건강간식으로 강아지 간식으로도 충분히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 간식 만들기 간단하게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도 칼로리가 높은 간식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사람에게도 강아지에게도 조금씩만 먹어야 하는 간식이네요!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