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똥꼬에서 피 나는 이유와 증상 병원치료 해야 돼?

§♣§ª 2021. 10. 4. 00:57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건강과 관련된 정보 하나 가져왔습니다. 아무래도 건강과 직결된 문제일 수도 있으니 똥꼬에서 피 자주 나는 분들은 꼭 유심히 보시고 체크해야 되겠습니다.

사람이 살면서 병원은 가급적 가지 않는 것이 좋지만 아무래도 사람의 몸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증상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상태를 꾸준히 살펴봐줘야 하는데, 몸에서 피가 나거나 이상한 증상이 일어났을 때 꼭 병원에 가야 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똥꼬에서 피났을 때 병원 치료해야 하는지, 보통 어떨 때 피가 나는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생각만해도 싫은 병원 꼭 가야할까

 

 

항문질환 나의 나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생긴다

 

많은 항문질환들은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생기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장시간 변기 위에서 앉아있는 것도 항문질환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행동 중 하나라고 합니다. 또한,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 것도 항문질환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사소하게 지나쳤던 모든 나의 행동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4개의 문항으로 항문질환과 관련된 생활습관을 체크해봅시다.

 

 

1. 오랫동안 변기 위에서 시간을 보낸다.
2. 기름진 음식을 좋아한다.
3. 운동을 평소 하지 않는다.
4.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다.

 

 

보통 항문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하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나쁜 생활습관이라고 합니다. 아마 1번부터 많은 분들이 뜨끔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람의 몸은 모든 것들이 긴밀하게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내가 했던 작은 행동을 바꿔야 합니다. 혹시 똥꼬에서 피가 나는 이유를 검색해보셨다면 지금은 위의 4개의 문항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게는 그렇습니다만, 유전적인 문제 혹은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똥꼬에서 피가 날 때에는 피만 나는 것이 아닌 다른 질환과 함께 나타날 경우가 있으니 체크해보셔야겠습니다.

 

 

똥꼬에서 피나는 이유 증상

사람의 몸에는 다양한 세포와 혈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뼈를 지켜주는 피부가 있습니다만, 똥꼬라는 부위에서 피가 날 경우 보통은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더럽다고 생각할 수 있는 항문이라는 부위는 아무래도 눈에 잘 보이지 않으니 관심 밖일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화장실 변기를 보니 피가 보인다? 분명 이유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 치질

 

예상을 이미 하신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똥꼬에서 피나는 이유 보통 생각나는 것이 치질입니다. 항문과 관련된 질환이라고 함은 보통 치질이 통틀어서 말하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치질도 단순히 치질이라고 통틀어서 부르기도 하지만 세부적으로는 항문 질환으로 치핵을 말하기도 합니다. 또한, 치핵 이외에 치열이 있습니다. 어떻게 다른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치핵과 치열

치핵은 배변 시에 힘을 줄 때에 항문의 피부가 안쪽에서 밖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말하며, 치열의 경우 항문이 찢어지면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똥꼬에서 피가 보였다면 치열의 경우가 높을 수 있습니다. 아마, 피를 보고 놀라서 수술을 해야 할까 고민을 하실 수 있겠지만 생활습관 개선 후에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항문 관련 질환 수술 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개선을 해야 한다고 하니 수술 전 체크해보세요.

 

변기위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좋지않은 습관입니다.

결론적으로 똥꼬에서 피가 보인다고 해서 꼭 병원에 가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불편함을 느꼈다면 나의 습관을 체크하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 글은 참고용이지 절대적인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가 느꼈을 때 몸이 이상하다고 느끼고 불편함을 주기적으로 느낀다면 당연히 병원 내방은 필요합니다. 아플 때에는 바로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똥꼬에서 피가 보일 경우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충분히 노력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수술 전 꼭 시도해보시고 수술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